會長 柳朝浩   

 

尊敬하는 全國 4만 종원여러분 安寧하십니까?

2017년도 總會에서 제4대 大宗會 會長으로 選任된 류 조호(柳 朝浩)입니다.

大宗會 經驗도적고 여러 가지로 부족한 이사람을 회장으로 選出하여주신 종원 여러분께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다사다난(多事多難) 했던 丁酉年이 지나가고 戊戌年을 맞이하여 종원여러분의 家庭에 健康과 幸運이 함께하기를 기원 (祈願)합니다.

會長이 되었다는 기쁨보다는 莫重한 임무를 어떻게 수행할까하는 걱정이 앞섭니다.

 

우리 晉州柳氏 家門은 많은 장상(將相)을 배출하였음은 물론 나라의 안위와 발전을 위하여 살신성인의 혁혁(赫赫)한 공을 세우셨기에 오늘의 후손이 건재하며 면면히 이어오고 있음을 자타가 공인 하는 바입니다.

중흥조이신 정평공 묘소가 있는 고양시행신동의 상재지향(桑梓之鄕)선영을 진주류씨 향토문화유적지로 정비 성역화 하고 2013년 임진보(6회)를 발간하여 우리 류문(柳門)의 후손 모두에게 정체성(正體性)과 자긍심(自矜心)을 느끼게 해주기에 충분한 대 역사였음을 자인하는 바입니다.

 

회장 소임을 하면서 다음과 같은 일을 하고자 합니다.

첫째, 투명경영(透明經營)을 原則으로 대종회를 運營할것이며,

둘째, 종친간(宗親間)의 갈등(葛藤)과 對立을 과감(果敢)히 脫皮하여 發展과 화합(和合)으로 運營 하도록 할것이며

셋째, 젊고 有能한 종원을 모시는 일에 努力하겠습니다.

끝으로 종회 元老님과 종원님의 積極的인 協助를 당부드리며, 미력(微力)이나마. 남은여생을 진주류씨대종회 發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봉사할것을 약속드리며 인사말씀에 가름하고자 합니다.

感謝합니다.

 

2018년  1월  1일

晉州柳氏大宗會  會 長 柳 朝 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