會長 柳文熙   

 

尊敬하는 晉州柳氏 大宗會 종원 여러분 安寧 하십니까?

2023년 總會에서 종원 여러분들께서 제5대 大宗會 會長으로 選任하여 주신 대승공 34세손 柳文熙입니다. 2024년 甲辰年 새해를 맞이하여 모든 종원 여러분의 家庭에 萬福이 같이하여 健康하시고 幸福하시길 祈願합니다.

 

모든 면에서 많이 부족한 한 사람으로 대종회 회장이란 莫重한 所任을 어떻게 遂行해 나갈지 苦悶이 많습니다.

歷代會長님들과 任員 여러분들께서 晉州柳氏의 門中의 根幹이 되는 행신동 세장지 聖域化를 이룩하시어 正體性을 확립하고 대종회를 淸廉하고 進取的으로 운영 하시어 종원들의 自矜心鼓吹涵養에 대한 獻身的인 勞苦에 感謝드립니다.

 

忠孝傳家의 명문 진주류씨 문중은 淸廉潔白과 殺身成仁의 精神이 이어진 수많은 忠臣과 文人을 輩出한 자랑스러운 名家입니다. 선대들의 情神을 繼承하여 대종회를 和合하고 團結하여 시대적 흐름에 맞게 發展시켜 나가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基調로 所任하겠습니다.

 

첫째로 대종회 運營은 透明經營을 原則으로 하겠습니다.

둘째는 종원들의 和合과 團結을 위하여 大宗會와 小宗派 宗中간의 交流와 協力을 强化하겠습니다.

셋째는 젊은 종원들에게 선대들의 훌륭한 業績과 門中의 傳統을 體驗할 기회를 제공하여 문중의 情神을 繼承할 人才발굴에 적극 努力하겠습니다.

 

微力 하지만 재임 기간 중에 대종회 발전을 위하여 最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門中元老 분들과 宗員 여러분들의 많은 應援과 激勵를 부탁드립니다.

感謝합니다.

 

2024년  1월  1일

晉州柳氏 大宗會 會長 柳 文 熙 拜上